홈 소개의글  >  나는'왜'일하는가?

나는'왜'일하는가?

나는 돈을 위해 일하지 않습니다. 나는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합니다. 내가 주인이고 돈은 나의 종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내가 가장 잘하는 일만 스스로 하고 나머지는 남에게 맡깁니다.
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내가 하는 일을 가장 좋아합니다.

나는 사랑하는 나의 가족과 나 자신을 위해 일합니다.
나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더 적게 일합니다.
나는 사랑하는 아내와 많은 시간 대화하며 여행하고 싶어서 갈수록 더 적게 일합니다.

나는 사랑하는 나의 이웃을 위해 일합니다.
나는 사랑하는 이웃의 고통과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습니다.
나는 사랑하는 이웃과 함께 지금보다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일합니다.

나는 사랑하는 나의 조국을 위해 일합니다.
나는 사랑하는 조국의 안전과 번영을 위해 일합니다.
나는 사랑하는 조국이 부강해져서 연약한 지체들에게 더 많은 복지를 베풀 수 있도록 일합니다.

나는 이 우주의 주관자이신 그분의 존재를 믿습니다.
나의 우주는 항상 풍요롭고 넉넉하여 모든 것이 차고 넘치기 때문입니다.
나의 우주는 언제나 내가 하는 일을 돕고 종국적으로 선한 방향으로 인도합니다.

나는 그분이 나에게 주신 재능을 나의 전유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분이 나에게 주신 재능을 가족과 이웃과 사회와 국가, 이 세계를 위해 사용합니다.
나는 그분이 나에게 주신 재능을 태초부터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나는 내가 받는 돈보다 더 많은 가치와 의미를 제공합니다.
나는 내가 받는 돈보다 더 많은 평안과 위로를 제공합니다.
나는 내가 받는 돈보다 더 많은 신념과 철학을 제공합니다.

나에게는 자유, 평등, 정의가 살아 숨쉬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나는 우리 모두가 하나되어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 상생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일합니다.
나는 우리 모두가 풍요롭게, 자유롭게, 사람답게 살아가는 그런 꿈을 이루기 위해 일합니다.

나는 오늘의 나보다는 내일의 내가 더 성장하기 위해 일합니다.
나는 오늘의 우리보다 내일의 우리가 더욱 성장하길 소망하며 일합니다.
나는 오늘의 대한민국보다는 내일의 대한민국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길 소망하며 일합니다.

나는 내일의 행복을 위해 오늘의 행복을 희생시키며 일하지 않습니다.
나는 오늘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오늘의 할 일도 기꺼이 내일로 미루면서 일합니다.
나는 나의 삶이 유한하며 덧없음을 알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놓치지 않습니다.

나는 돈이 행복과 가치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과 가치가 돈을 창조하는 것임을 믿습니다.
나는 돈이 있어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하기 때문에 돈이 따라온다고 믿습니다.
나는 돈이 가치있는 것이 아니라 가치가 있는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물이 돈이라 믿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죽음을 맞이할 때 돈을 위해 일만 하다가 여기까지 왔다고 후회하지 않겠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죽음을 맞이할 때 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만을 남기고 간다고 말하겠습니다.
어느 날 죽음 앞에서 나는 더 가지지 못한 것을 후회하는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주지 못한 것이 후회된다고 말하겠습니다.

나는 돈을 위해 일하지 않습니다. 나는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합니다. 내가 주인이고 돈은 나의 종이기 때문입니다.